IT로 경험하는 인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IT로 경험하는 인생

 

길찾기 사진.png


나에게 큰 변화가 생겼다. 외국에서 한국으로 이주하면서 정착한 첫 장소가 용산이었다. 용산은 나의 삶을 설계하는 데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준 곳이다. 한국어를 잘 하지 못하여 많은 사람을 만나지도 못하였고, 한국 지리를 잘 몰라 많은 곳을 다니지도 못 하였지만 내가 거주한 용산에서의 경험은 대체로 좋았다.

 

하지만 나에게 주어진 인생은 그렇게 쉽게 않았다. ·가정 양립은 힘들고, 일자리도 불안정하며 이웃과의 관계도 어려움이 많았다. 나에게는 여러 가지 힘든 속에서도 나의 어려움 해소에 도움을 주는 한국어 지도 선생님이 있다.

 

한국어 선생님을 통해 나는 스마트폰 길찾기를 알았다. 스마트폰 길찾기에 들어가 출발 지점과 도착지점을 적어 넣는다. 그리고 나서 클릭해 보면 지도와 함께 가는 길을 안내해준다. 그야말로 천국을 만난 기쁨이었다. 선생님은 그곳에서 제공하는 상세정보, 최단 환승지점, 환승 역, 버스로 갈아타기 위한 정거장 이름, 총 걸리는 시간 등을 설명해 준다.

 

선생님은 내가 이해하기 쉽게 하기 위해 가장 알기 쉬운 집주소(출발점)와 일자리 주소(도착점)를 적으라고 요구한다. 선생님의 지시대로 작성하고 나서 최종 클릭을 한 후 상세정보를 읽어보니 점점 자신감이 많아진다.

 

취업성공을 위해 양질의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나는 이사를 갈 예정이다. 나는 용감하게 혼자서 새로운 시도를 하였다. 스마트폰 길찾기가 알려주는 대로 용산이 아닌 다른 지역을 방문하기 위해 찾아 나선 것이다. 긴장과 흥분으로 채워진 마음을 달래어가면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IT의 위력을 맛 본 순간이다.

지금껏 그래왔듯이 스마트폰 건전 이용으로 한국 사회에 적응해 가는 방법을 배워나갈 것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