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전자랜드 별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용산전자랜드 별관

용산전자상가에 대해여

용산전자상가 시작은 전자랜드를 시작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자랜드는 크게 3구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가장 오래된 본관 그리고 신관 그리고 별관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별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별관은 전자랜드와 구름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랜드 2층과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구조이고 유리창으로 시공되어 있어 구름다리 위에서 원효로길을 바라보는 것은 꽤 괜찮은 전자상가 뷰 중에 하나입니다.

 

용산전자상가 별관.jpg

 

80년 후반부터 요 근래까지 삼성전자 a/s 센터가 2층에 입주하고 있었으나 지금은 이전하였고 현재는 홈인테리어용품 업체인 에이스가 1,2층 거의 전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이스(aec)에서는 홈인테리어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예로 일반 동네 철물점에서 취급하는 전부를 전시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업체에서 설명한 내용을 그대로 인용하였습니다.

인테리어 자재, 공구, 철물, 페인트,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홈센터와 인테리어 리모델링과 신·개축을 전문으로 하는 홈데이가 결합된 형태의 매장이다. 이곳에선 집수리에 필요한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관련 상담과 시공까지 받을 수 있다. 총면적 2704, 지상 2층이며, 제품 4만여 개를 갖춰 상품 규모로는 국내 건자재 전문매장 중 가장 크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업체에서 아주 소량의 나사, , 와샤 너트 등을 구입할 수 있고 모래 벽돌 등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또한 작업 공구 등을 직접 만져보며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가 편리하기는 하지만 정확히 필요성을 확인하고자 할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하 1층은 예전에 수입소형가전 a/s 업체들이 있었으나 지금은 모두 이전하였고 개인 영업사무실로 사용 중입니다.

 

이상으로 전자랜드 별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다음 회에서는 전자랜드 본관 및 신관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