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 대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창업'에 대해

 

IMG_1741.JPG

 

 

 

우리는 창업에 대해 참 어러워 하고 식당은 대물림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창업을 한식대가 이희경 사장님(맛깔참죽 사장님)이 미래 식당 창업자들 위해 창업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고, 장소 선정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줍니다.

 

- 창업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어릴 때부터 음식 만들기를 좋아했습니다. 제가 좋아하고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은 음식 만들기입니다. 그래서 창업( 식당 영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 창업 시 메뉴 선정, 장소 선정, 종업원 선정은 어려움이 많았을 텐데 어떻게 스스로 또는 도움을 받았나요?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에 도움 되는 음식은 제한 되어 있습니다. 건강에 이롭게 하는 재료들로 음식 포커스를 두고 선택 했습니다. 그리고 동네 상권 분석, 동네 사는 이웃, 연령층도 고려하고 선호도 알아봤습니다. 우리 동네는 노약자 층이 많이 계십니다. 그렇다고 노약층만 파악한 것은 아닙니다. 가능한 남녀노소 관계없이 선택 할수 있는 음식 건강식에 키워드를 두고 선택 했습니다.

 

- 프렌차이즈와 그냥 창업은 어떤 점에서 다른가요? 아님 그냥 비슷한지요?

 

프렌차이즈는 가맹 본부에서 체계적인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라 처음 장사 영업 하는 초보자들에게 더 도움됩니다. 생전 처음 장사하시는 사람들은 혼자의 방식보다는 공신력있는 가맹본부 만나서 프렌차이즈 매장을 택하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 이 사업하기 전에 하시던 일들은 무엇이었나요? 본 사업에 도움이 되고 있나요?

 

메뉴 개발, 음식 강의, 푸드스타일링, 큰 도움됩니다. 많이 알수록 연출, 기획에 (아는 것이 힘이됩니다.) 도움됩니다. 매출 수익에도 도움됩니다.

 

- 창업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는?

 

진입장벽이 전 세계적으로 낮은 대한민국 식당업계, 그러나 견디는 힘이 필요합니다. 요즘 코로나 19 질병 시대는 예측 할 수 없는 과제로 더 연구하고 대처 할 수 있는 방역이 필요 하겠습니다. 예를 드리면 대출관련, 지인 도움, 절약할 수 있는 부분 (인건비..) 등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